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렌토 신형 출시일
    카테고리 없음 2023. 7. 16. 03:04
    반응형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SUV는 기아 소렌토입니다.

    이 차량은 이미 경쟁 모델인 산타페를 앞지르고 국내 판매 순위 상위권에 계속해서 랭크되고 있습니다.

    현재 모델이 인기 있는 이유는 디자인 때문입니다.

     

    깔끔하고 최신 기아 디자인이 전면과 후면에 잘 어울려서 자체의 밸런스가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리프트가 급하게 필요하지 않아 보이지만, 이미 한국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으므로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디자인 변화

    주목해야 할 변경점은 전면 디자인과 헤드라이트입니다.

    예상된 도면에서는 기존의 가로형 헤드라이트 대신 세로형 헤드라이트가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변화는 최근에 공개된 키아의 EV9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면에서는 혼다 CR-V와 비슷한 그릴 디자인이 적용되며, 전반적인 느낌은 기아의 미국 SUV인 텔루라이드와 유사합니다. 최근에 공개된 기아 디자인과도 일관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라디에이터 패턴의 변경이 예상되며, 기존의 은색 색상은 유지하되, 육각형 그릴의 상하 길이가 길어지고 평면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에어 인테이크는 더 공격적이고 크기가 더 크게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후면 디자인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도면에서는 기존의 수직 디자인보다 길고 약간 기울어진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출시될 때까지는 알 수 없지만, 이 부분에서도 텔루라이드와 유사한 스타일을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부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내부 디자인에서는 새로운 곡선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되어 큰 화면(12.3인치 및 10.25인치)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신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신 안전 기술의 적용도 예상됩니다.

    내부는 5인승, 6인승 및 7인승 옵션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며, 2열 시트의 경우 개별 조절이 가능한 형태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동력 원리

    동력 원리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디젤 2.2, 가솔린 터보 2.5 및 하이브리드 1.6 세 가지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륜 구동 및 4륜 구동 모델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디젤 엔진은 연비가 우수하고 소비자들에게 선호되는 1.6 하이브리드로 대체될 수 있기 때문에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디젤 엔진은 194마력 및 45 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가솔린 터보 엔진은 2.5리터 4기통으로 최대 출력은 281마력이고 토크는 43 kg·m입니다. 전륜 구동 및 4륜 구동 간에 연비 차이가 약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출력이 230마력이며 35.7 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6단 변속기와 결합됩니다.

    전륜 구동 모델이 기본이지만, 4륜 구동 모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13.2~15.3km/ℓ입니다.

     

    또한, 전기차 시장의 트렌드를 따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미국에서는 이미 판매되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출시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는 1.6 마일드 하이브리드 PHEV 모델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1.5 kWh 배터리가 장착되어 최대 261마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PHEV 모델은 일부 미세한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전기 모드로 최대 3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큰 업데이트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관 및 내부 변화만을 기대할 수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